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Life Cycle IT Education

유아기

  1. 놀이를 통한 IT의 기본 개념 경험하기
    • 전문 강사 양성
    • 다양한 학습 경험
    • 자기주도적 학습
    • 재미있게 배우는 코딩(블록코딩)
    • 창의력, 사고력 놀이와 결합
  2. 미래형 교육(과정)
    • 학부모와 교육 연계
    • 디지털 기반 교실(전자칠판)
    • 디지털 문해력 키우기
    • 시간적, 공간적 이해와 IT 사고
    • 사고의 확장

청소년기

  1. 취미활동반: 놀이, 게임을 결합한 코딩 개념 익히기
  2. 전문가 비전반
    • 정규 교과과정 런칭
    • 일정시간 교육, 훈련을 통한 전문적 지식 함양
    • 직업체험 및 조기취업반 운영
  3. 창업가 비전반
    • 청소년 창업반 운영
    • 청소년 창업교육 과정 운영
  4. 청소년 아카데미 개설: 비대면 교육 중심

청년/성인기

  1. 대학교
    • 대학교육과정 연계, IT 맞춤형 전문 인재 양성
    • 지역대학, 혁신기술 전공 과정 신설
    • 대학원 특강 지원 / 석•박사급 인재교육
  2. 취업/재취업
    • 직업능력 개발
    • 취업 준비과정
  3. 경력 전환
    • DT 경력 전환 과정(ex: AI)
    • 진로교육 연계
  4. 정부지원사업
    • 고용노동부 사업
    • 지방정부 사업
    • 정부부처 사업

중장년기

  1. 중장년 경력 재설계
    • 이직 준비
    • 경력 성장반
    • 은퇴준비
    • 재도전 창업
  2. IT 창업 과정
    • 관련 국비 교육 및 기관 교육 연계
    • 창업맞춤교육 진행

노년기

  1. IT 생활반
    • 고령층 맞춤형 IT 기술 이해 및 경험하기
    • 일상생활 속 IT 기기 활용 방법 교육
    • 노인 강사 양성(노-노 교육)